필라테스의 원리

0
10
  1. 집중(Concentration)

동작을 정확히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하고 있는 움직임에 집중해야 한다. 신체 어느 부분도 중요치 않은 부분이 없고 어떤 움직임도 무시할 수 없다.

2. 조절(Control)

철저한 집중을 통해 모든 움직임을 여러 관점에서 통제할 수 있다. 팔 다리의 큰 움직임뿐만 아니라 손가락,머리,발가락의 위치, 등의 굽거나 편평한 정도, 팔목의 회전, 다리의 회전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을 조절해야 한다.

3. 호흡(Breathing)

호흡은 필라테스 운동법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완전히 그리고 싶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어야 한다. 조셉필라테스는 강제 호기가 깊은 흡기를 위한 핵심이라고 생각했다. 이는 호흡에 대한 인지를 높이고, 센터의 사용을 도울 뿐만 아니라 산소섭취량을 늘리는데 도움을 준다.

4.중심화(Centering)

모든 움직임에 집중하고 이를 완전히 통제하기 위해서는 몸의 기초를 쌓는 시작점인 센터(Center)의 기능이 요구된다. 센터는 아래 가슴우리(흉곽)와 골반 사이를 가로지르는 연속적인 띠를 형성하는 부분이며 중심화는 필라테스 운동법의 필수 요소이다.

5.정확성(Precision)

운동을 할 때에는 올바른 움직임에 집중해야 한다. 부정확한 움직임이 동반된 운동은 그 가치를 잃게 된다. 동작은 정확하게 일어나야 한다.

6.유동적 움직임(Flowing Movement)

부드럽고 연속적인 고른 움직임을 말하며 조절과 관련이 있다. 경직되거나 갑자기 움직이는 곳이 있어서는 안되며 너무 빠르거나 너무 늦어서도 안 된다.

 

따라서 효율적인 동작을 위한 집중, 움직임 조절, 완전하고 깊은 호흡의 협응 및 중심화는 필라테스 운동법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생각 없이 동작을 반복하기보다는 각 움직임의 질을 강조한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